たすのゴミ箱

twitter:@7sae__

【歌詞・和訳】도돌이표(DA CAPO) / 비디씨(BDC)

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했죠

なぜ僕だけがこんなに辛いのか


되는 게 하나 없는 하루하루

できることが一つもない一日一日


짊어야 하는 걱정의 무게가

背負わなければならない心配の重さが


아무리 덜어도 줄어들지 않아

どんなに減っても減らない

 

용기 내 몇 걸음을 내디뎌보아도

勇気を出して何歩踏み出してみても


난 또다시 제자리로 돌아오잖아

僕はまた元の場所に戻ってくるから


다행인 건 말야 가봤던 길이라

よかったんだ   歩いてきた道だから


예전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거야

昔よりもっと上手くできるさ

 

다시 처음으로 돌아와도 괜찮아

また初めに戻ってきても大丈夫


천천히 너와 함께 걸어갈 수 있다면

ゆっくり君と一緒に歩いて行けるなら


이 노래의 시작을 다시 부를 때

この歌の始まりをまた歌う時


더 멋진 내가 되어 널 지켜줄 수 있을 테니까

もっとかっこいい僕になるよ  君を守ってあげられるから

 

왜 나는 이렇게 안 풀리나 했죠

なぜ僕はこんなに解けないのか


엉켜진 매듭 같던 매일매일

絡まった結び目のように毎日毎日


얼마나 하염없이 걸어야 하는지

どんなに止めどなく歩かなければならないのか


아무리 뻗어도 닿지를 않아

どんなに伸ばしても届かない

 

힘을 내 발걸음을 재촉해봐도

力を出して足取りを急かしてみても


또다시 돌아올까 겁도 나지만

また戻ってくるかと怖いけど


다행인 건 말야 가봤던 길이라

よかったんだ  歩いてきた道だから


예전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거야

昔よりもっと上手くできるさ

 

다시 처음으로 돌아와도 괜찮아

また初めに戻ってきても大丈夫


천천히 너와 함께 걸어갈 수 있다면

ゆっくり君と一緒に歩いて行けるなら


이 노래의 시작을 다시 부를 때

この歌の始まりをまた歌う時


더 멋진 내가 되어 널 지켜줄 수 있을 테니까

もっとかっこいい僕になるよ  君を守ってあげられるから

 

때로는 낮고 또 때론 더 높은 곳에서

時には低くまた時にはもっと高いところで


꿈처럼 바래왔던 이곳을 계속 걷다 보면

夢みたいに願ってきたこの場所をずっと歩いてみると


힘든 날도 있겠지 못한 날도 있겠지

辛い日もありできない日もあるでしょう


하지만 너만 있다면 나 다시 일어설 수 있어

でも君さえいれば僕はまた立ち上がれる

 

다시 처음으로 돌아와도 괜찮아

また初めに戻ってきても大丈夫


고마운 너를 위해 노래할 수 있다면

ありがたい君のために歌えるのなら


Oh 언제나 처음 내 맘 간직한 채로

Oh  いつも初心を大切にしたまま


더 멋진 내가 되어 널 지켜줄 수 있을 테니까

もっとかっこいい僕になるよ  君を守ってあげられるから